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협력복지과 브로슈어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협력복지과 브로슈어…..여러가지 일을 하면서 접하게 되는 경험 중에 보수적인 곳 중의 하나가 교육 관련 기관들이다. 교육기관의 종사자들은 평생 남을 가르치는 일을 하거나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선생님 스타일을 벗어날 수가 없는 듯하다. 무릇 선생님은 상대방에게 티칭을 하는 역할이라 자신은 완전무결한 존재이고 상대방은 가르쳐야 하는 대상으로 생각하는 습관이 있는 듯하다. 그래서 굉장히 고압적이거나 큰 벽을 마주하는 느낌을 가질 때가 있다.

하지만 이런 막막한 상황이라도 전문가는 충실하게 설명하고 이해시켜야 한다. 벽이라면 두드리고 막혀있으면 뚫어야 하는 임무를 갖는 것이 전문가이니까. 그런 설득의 과정을 거쳐 전문가들에 대한 신뢰를 갖고 조금만 마음이 열면 기존에 경험하던 것과는 많이 다른 경험을 하게 됨으로써 결국 새롭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의 교육협력복지과의 소개 브로슈어는 사이즈는 크지 않은 프로젝트이지만 담당과에서 처음 외부로 의뢰하는 프로젝트라서 여러가지 주문도 많고 하고 싶은 욕심도 많았을 터이지만 그래도 디자이너의 요구와 제안에 선뜻 많은 것을 수용해주었다. 결과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다른 기관들에 비해 큰 만족의 결과를 얻어냈다.

타겟들에 대한 고민이나 내용 정리도 의뢰부서에서 많은 시간을 할애해 정리해 주었기에 좀 더 디자인에 집중할 수 있었다. 또한 의뢰기관에서 예측하지 못한 부분의 카피를 정리해줌으로써 기대이상의 만족을 얻을 수 있었다. 젊은 타겟을 위해 보고서 형식의 내용들을 그림으로 그려내었다. 다양한 그래픽을 풀어놓은 디자인은 딱딱하고 지루한 내용을 가독성있게 유도해주고 친근하게 지면을 구성하게 해주었다.

 

 

 

 

 

 

 

 

#편집디자인 #EditorialDesign #편집 #Editorial #디자인 #Design #스토리텔링 #Storytelling #레이아웃 #레이아웃디자인 #브로슈어 #Brochure #리플렛 #Leaflet #Flyer #책자 #단행본 #북디자인 #Book #BookDesign #단행본디자인 #출판디자인 #책자 #소책자 #도록 #의정보고서 #포스터 #전단지 #홍보물 #카드뉴스